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손흥민, 뉴캐슬전 원톱 선발 출격…2경기 연속골 도전[현장라인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손흥민이 뉴캐슬전을 위해 웸블리에 입성하고 있다. 출처 | 토트넘 SNS



[런던=스포츠서울 이동현통신원]손흥민이 소속팀 복귀 뒤 2연속 선발 출전한다.

손흥민이 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은 2일 오후 9시30분 홈구장인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2018~2019 프리미어리그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을 치른다. 2019년 UAE 아시안컵 일정을 마치고 돌아간 손흥민은 지난 달 31일 왓퍼드와 홈 경기에서 90분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이 0-1로 뒤진 후반 30분 동점골을 터트려 역전승 발판을 놓았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주포 해리 케인과 잉글랜드 국가대표 미드필더 델레 알리 등 둘이 빠진 상황에서 손흥민을 한 번 더 선발로 집어넣는다.

특히 포체티노 감독은 왓퍼드전에서 골을 넣었던 장신 공격수 페르난도 요렌테를 벤치로 내리는 대신 손흥민을 최전방에 투입한다. 루카스 모우라와 에리크 라멜라, 크리스티안 에릭센, 해리 윙크스, 무사 시소코가 미드필드를 이루며 얀 페르통언, 다빈슨 산체스, 토비 알더레베이럴트, 키어런 트리피어가 포백을 구성한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다.

스포츠서울

런던 | 이동현통신원



손흥민은 지난 12월부터 이날 경기까지 토트넘이 치른 17경기 중 16경기에 출전한다. 이 중 15번이 선발이다. 지난 왓퍼드전까지 15경기에서 10골 6도움을 기록 중이다. 뉴캐슬전에서 두 경기 연속골을 노린다.

부상 중인 뉴캐슬 기성용은 예상대로 이날 명단에서 빠졌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