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조재범 前코치, 2차 경찰조사도 '성폭행혐의' 부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29일 경기남부청, 1차 조사와 마찬가지로 '혐의 부인…송치 일정 등 논의]

머니투데이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 등을 폭행한 혐의로 고소된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가 23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항소심 재판을 마치고 호송차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가 경찰의 2차 옥중 조사에서도 성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은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45분까지 수원구치소 접견실에서 조 전코치를 상대로 피의자 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사에는 변호인 2명이 입회했다. 경찰은 압수한 휴대전화·태블릿PC 등 그간 확보한 증거자료와 조 전코치의 주장을 비교했다.

조 전코치는 1차 조사와 마찬가지로 심석희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에 대한 성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일체의 혐의 사실을 부인하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내부 논의를 거쳐 3차 조사 여부와 송치 시점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아직 추가 조사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다"며 "계속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조사 자체의 필요성을 논의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조씨는 심 선수가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4년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2달여 전까지 수차례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한 혐의를 받는다.

조씨는 심 선수를 비롯한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수원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