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제주 영리병원 결의대회…"건강보험체제 붕괴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 영리병원 철회를 요구하는 노동·시민단체들이 또 한 번 목소리를 높였다.

연합뉴스

제주 영리병원 철회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3일 오후 제주도청 앞에서 열린 '제주 영리병원 철회! 원희룡 지사 퇴진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1.23 atoz@yna.co.kr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과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23일 오후 제주도청 앞에서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모인 가운데 결의대회를 열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돈벌이로 대상화하는 영리병원이 도입되면 최소한의 사회안전망인 건강보험체계가 붕괴한다"며 영리병원 승인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또 "원희룡 제주지사는 '의료영리화 반대, 의료공공성 강화'라는 공론화위원회 결과를 무시하고 우리나라 첫 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했다"며 원 지사의 퇴진을 요구했다.

이들은 특히 "녹지국제병원 사업 시행자인 녹지제주는 공사대금 미지급 등 어려운 재무상태를 이유로 제주도에 공공병원 전환을 여러 번 요구했지만 거부당했다"며 "결국 원지사가 민의를 져버린 채 병원 경영 의지도 없는 녹지병원의 개원을 밀어붙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녹지국제병원 허가를 당장 철회하고, 민의를 무시한 채 부실 덩어리 영리병원을 억지로 개원시킨 원희룡 도지사는 퇴진하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제주 영리병원 철회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3일 오후 제주도청 앞에서 열린 '제주 영리병원 철회! 원희룡 지사 퇴진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민중가요를 부르고 있다. 2019.1.23 atoz@yna.co.kr



dragon.m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