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한국-바레인] 황의조-손흥민-황희찬 선발, 8강행 '걱정 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한국의 벤투 감독이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바레인과 경기를 하루 앞둔 훈련에서 손흥민 황의조 훈련을 지켜보며 필승 전략에 고심하고 있다./두바이=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영규 기자] 벤투호의 최강 공격력을 자랑하는 황의조-손흥민-황희찬이 바레인전 필승 카드로 나선다.

한국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파울루 벤투 감독은 22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바레인과 2019년 UAE아시안컵 16강전 선발 라인업에 중국전에서 한 차례 호흡을 조율한 황의조 손흥민 황희찬을 내세웠다.

벤투 감독은 킥오프 1시간 전에 '에이스' 손흥민을 포함시킨 4-2-3-1포메이션을 공개했다. 원톱에 황의조를 내세우고 공격 2선에 이청용 손흥민 황희찬을 배치했다. 손흥민은 지난 중국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 전격 선발 출전한 뒤 6일간의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을 조율했다.

더팩트

바레인전 선발 라인업./대한축구협회 제공


최전방의 황의조는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바레인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다. 두 명의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황인범-정우영 콤비가 변함없이 호흡을 맞춘다. 오른 햄스트링 부상으로 낙마한 기성용의 공백을 황인범이 메운다.

포백진에는 홍철-김영권-김민재-이용이 낙점을 받았다. 경고누적으로 중국전에 결장한 이용이 다시 복귀했다. 골키퍼에는 조현우를 제치고 이번 대회 주전으로 낙점을 받은 김승규가 이름을 올렸다.

59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벤투호는 조별리그 3연승 1위로 16강에 올랐다. A조 3위로 16강에 오른 바레인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13위의 약체다. 한국은 역대 A매치 상대전적에서 바레인에 10승4무2패로 크게 앞서 있다. 하지만 2패가 모두 아시안컵에서 기록한 것이어서 방심은 금물이다.

thefac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