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귀에 꽂은 에어팟서 '펑' 하며 연기…환불 요구했지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어팟 사용 도중 폭발 의심

애플 대리점 "에어팟 외형 문제없어 환불 불가"

[앵커]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이 쓰던 중에 폭발한 것으로 의심되는 영상을 저희가 입수했습니다. 많이 놀란 사용자가 환불해달라고 했지만, 애플 코리아 측은 "아직 원인을 단정할 수 없다"면서 "교환만 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한 여성이 무선 이어폰을 귀에 꽂고 있습니다.

오른쪽 귀 근처에서 갑자기 연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놀란 여성이 재빨리 귀를 만지며 다친 곳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지난달 13일 서울 마포구의 한 사무실에서 CCTV로 녹화된 장면입니다.

직원 서모 씨가 쓰던 '에어팟'에서 갑자기 퍽소리와 함께 연기가 뿜어져 나온 것입니다.

서 씨는 제품이 폭발한 것으로 의심하고 공식 대리점에 환불을 요구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에어팟 외형에 문제가 없다는 이유였습니다.

[서모 씨/애플 에어팟 구매자 : 황당하죠. 황당하고. 제가 아무리 말해봤자 이 대답밖에 없는데, 이건 들고 다니는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이 아닌가… ]

애플 코리아나 미국 애플 본사 측은 환불 대신 새 제품으로 교환만 해줄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일체형으로 조립된 에어팟을 분해할 수 없어 원인 규명도 쉽지 않다고 했습니다.

[애플코리아 관계자 : 죄송스럽지만 그 원인에 대해서는 저희도 딱 하나로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입장이 아니라서…]

에어팟은 2017년 나온 뒤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폭발 의심 사고가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해 2월 미국 플로리다에서도 운동하던 시민의 에어팟이 폭발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지혜)

최규진, 김장헌, 구영철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