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상 올라 비키니 사진, 대만女 홀로 산행 중 계곡 추락해 절명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올라 비키니 몸매를 촬영한 사진을 올려 제법 이름을 날린 대만 여인이 홀로 산행을 즐기다 계곡에 추락해 숨졌다.

우기기(36)란 이 여성은 유샨(玉山) 국립공원의 봉우리들을 찾아 여러 날 산행을 이어가다 협곡으로 떨어져 21일 아침 저체온증으로 숨진 상태로 구조대에 의해 수습됐다고 복수의 대만 매체들이 전했다. 구조 헬리콥터가 세 차례나 그녀가 추락한 계곡 아래로 내려가려 했으나 날씨가 좋지 않아 실패했다. 지난 20일 밤과 다음날 아침 사이 영하로 기온이 뚝 떨어졌다.

그녀는 정상에서 비키니를 입은 채로 사진을 올려 많은 이들의 빈축을 샀으나 사실 경험도 많고 적절한 장비를 사용하며 여러 안전 예방조치를 충실히 하는 산악인으로 알려져 있다.

고인은 지난해 ‘포커스 타이완’이란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남자친구와 내기를 진 뒤부터 비키니 사진을 찍어왔다고 밝혔다. 그녀가 마지막으로 올린 사진은 구름 위의 봉우리들이 보이는 곳에서 촬영한 지난 18일 사진이었다. 1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는데 대부분은 그녀가 극적인 구조 작업 끝에 무사히 구출된 것으로 알고 적은 것들이었다. 그녀의 죽음이 알려진 뒤에는 고인이 생전에 산악계에 영감을 안긴 것을 치하하면서 애도를 표하는 내용으로 바뀌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