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정은 환영' 인터뷰 '오늘밤 김제동'에 방심위 '문제없음'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1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김정은 위인맞이 환영단장'의 인터뷰를 방송한 KBS 1TV '오늘밤 김제동'에 대해 다수의견으로 '문제없음'을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방심위는 "위원 다수는 남북관계 개선에 따른 독특한 사회현상의 하나로 해당 인터뷰를 소개했다는 점, 출연자들이 인터뷰 내용에 대해 비판적으로 분석한 점, 북한체제를 찬양하고자 하는 제작진의 고의성이 확인되지 않는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적단체인 북한의 지도자를 찬양하는 내용을 방송한 것에 대해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검찰 고발이 이루어진 만큼 법적 판단이 있을 때까지 의결을 보류해야 한다는 소수의견이 있었다고 방심위는 전했다.

방심위는 또 성폭행 가해자를 옹호하는 듯한 인터뷰와 성폭력을 정당화할 우려가 있는 내용 등을 방송한 TV조선 '김광일의 신통방통'에 대해 법정제재인 '주의'를 내렸다.

등장인물들의 자살 장면을 수차례 방송하고 이를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에 재방송한 KBS-2TV '오늘의 탐정'에도 '주의'를, 간접광고주가 운영하는 선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 tvN과 XtvN의 '탐나는 크루즈'에는 '경고'를 각각 결정했다.

이 밖에 화장품 성분분석가가 출연해 제품사용을 추천한 화장품 방송광고 '아이소이 코어탄력 크림&세럼'을 송출한 3개 방송사에 각각 '주의'를 의결했다.

합리적 근거 없이 특정 지역을 부동산 투자기피 대상으로 단정한 부동산 전문채널 'R토마토'에 대해선 원래 의결한 과징금의 절반인 1천만원을 물리기로 했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방송인 김제동이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열린 KBS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9.12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