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N현장] 정일우 "교통사고·뇌동맥류로 대체 복무…이제 떳떳하게 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배우 정일우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정일우가 교통사고와 뇌동맥류 진단으로 대체 복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정일우는 2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SBS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SBS 새 월화드라마 '해치' 기자간담회에서 "대체 복무를 해서 말씀드리기 조심스럽다"며 복귀 소감을 밝혔다.

그는 "보통 알려진 바로는 교통사고 때문에 대체 복무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우선 교통사고 때문은 맞다. 드라마 촬영 중 두통이 심해서 병원에 갔는데 우연히 뇌동맥류라는 질병을 발견하게 됐다. 사실 면제 사유이기 때문에 군 복무 걱정이 많았다. 그렇지만 당연히 해야 할 의무였고, 사실 지금 끝내고 나왔기 때문에 홀가분하기도 하고 군 복무 하면서 애국심, 자긍심이 많아진 것 같아 좀 더 떳떳하게 배우 생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치'라는 작품을 결정하게 된 건 여러 작품 복귀작으로 고민이 많고 걱정도 많았다. 그런데 김이영 작가님이 '해치'라는 작품이 통상적인 영조의 얘기가 아니고 그동안 많이 다뤄지지 않은 젊은 영조의 얘기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정일우는 극중 왕이 돼서는 안 되는 문제적 왕세제 연잉군 이금 역을 맡았다.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반천반귀(半賎半貴) 왕자다. 타고난 천재성, 명석한 두뇌, 냉철한 판단력 등까지 완벽하게 갖췄지만 어디에서도 환영 받지 못하는 인물이다.

한편 '해치'는 천한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왕자 연잉군 이금이 열정 가득한 과거 준비생 박문수, 사헌부 열혈 다모 여지, 저잣거리의 떠오르는 왈패 달문과 함께 힘을 합쳐 대권을 쟁취하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오는 2월 11일 처음 방송된다.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