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후반 2골' 중국, 태국에 2-1 짜릿 역전승 '8강행' [아시안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중국이 천신만고 끝에 태국을 넘고 아시안컵 8강에 진출했다.

중국은 20일(한국시간) UAE 알 아빈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16강전서 태국에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중국은 선제골을 내주며 힘겹게 출발했지만 후반서 연속골을 기록하며 8강에 올랐다.

A조 2위인 태국과 C조 2위인 중국의 대결은 중국이 압도적인 우위를 선보이며 경기를 지배했다. 중국은 중국 슈퍼리그 득점왕이자 MVP 출신인 우레이를 앞세워 태국에 맞섰다. 중국은 우레이를 비롯 펑샤오팅 등 한국과 조별리그 3차전에 나서지 않았던 주전들까지 포함, 태국과 치열한 경기를 펼친다.

태국은 '태국 메시'로 불리는 차나팁 송크라신이 출전했다. 일본 J리그 콘사도레 삿포로에서 뛰고 있는 송크라신도 중국 수비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태국은 전반 30분 선제골을 터트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상대 중앙 수비와 경쟁을 펼치던 태국 수파차이 자이디드가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태국이 1-0으로 앞섰다.

중국은 후반서 더욱 치열하게 태국에 맞섰다. 하지만 골이 터지지 않아 답답했다. 후반 14분에는 펑샤오팅이 왼쪽에서 올린 날카로운 크로스를 문전에서 위다바오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기회를 살리지 못한 태국은 위기를 맞았다. 빠른 스피드로 역습을 펼친 태국은 중국의 스커에게 옐로카드를 얻어냈다. 비록 태국은 추가골을 만들지 못했지만 중국에게 큰 부담을 줬다.

중국은 기어코 동점골을 기록했다. 교체투입 된 샤오즈가 연속 슈팅으로 골을 만들었다. 오른쪽에서 정즈가 문전으로 올린 크로스를 샤오즈가 헤더슈팅을 시도했다. 샤오즈는 태국 골키퍼가 막아낸 볼을 재차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중국이 1-1로 균형을 맞췄다.

반전 기회를 만든 중국은 가오린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문전에서 패스를 받은 가오린이 돌파할 때 태국 수비의 태클을 시도하자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가오린이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만든 중국은 후반 27분 2-1로 역전에 성공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서 치열한 경기를 펼쳤던 태국은 체력이 떨어지면서 중국에 공격을 허용했다. 중국은 점유율을 높이며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결국 중국은 태국의 반격을 잘 막아내며 승리,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