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내일 중부지방 산발적 눈…서울 아침 영하 5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기·강원영서·충북북부서 눈

아침 기온 춘천 -10도, 대구 -5도 등

미세먼지는 전 권역 '좋음'~'보통'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윤청 수습기자 = '큰 추위'라는 뜻의 대한(大寒)인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궁내를 관람하고 있다. 2019.01.20. radiohea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온유 기자 = 2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

기상청은 20일 "2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면서도 "중부지방은 낮 동안 구름이 많고,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북북부 지역에 산발적으로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21일 아침 중부내륙은 영하 10도 내외를 기록하겠다.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가 낮아 더욱 춥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3도, 수원 -6도, 춘천 -10도, 강릉 -2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5도, 광주 -3도, 대구 -5도, 부산 -2도, 제주 3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5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7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8도, 대구 8도, 부산 9도, 제주 8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일 것"이라고 밝혔다.

바다의 높이는 전 권역에서 0.5~4.0m 높이로 일겠다.

동해앞바다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기상청은 항해나 조업 선박에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또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지역은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므로 각종 화재 예방에 대한 유의도 당부됐다.

ohnew@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