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당, 당적 내려놓는다는 손혜원에 "의원직을 내려놔라"

댓글 2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孫 회견,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 것 없는 맹탕"

"의원직 사퇴하고 조건없는 검찰수사 받아야"

정작 孫은 "검찰조사 후 알아서 하겠다"고 밝혀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목포 투기’ 의혹과 관련해 ‘당적을 내려놓겠다’고 밝힌 손혜원(사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기자회견을 ‘맹탕 기자회견’이라 꼬집으며 “손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검찰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순례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20일 손 의원의 기자회견 직후 내놓은 논평에서 “‘소문난 잔치 집에는 먹을 것이 없다’는 이야기가 오늘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손 의원의 기자회견을 두고 한 이야기인 것 같다”며 “국민들과 야당은 손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고해성사는 아니더라도 잘못을 솔직하게 시인하고 사과를 하기 기대했다. (하지만) 이제 와서 내린 결단이 고작 ‘탈당’이라고 한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홍 원내대표까지 참석한 것으로 보니 ‘뒷배’를 단단히 봐주기로 한 모양이다. 당장 여론의 뭇매를 피해가고픈 민주당과 이 사태를 모면하고자 하는 손 의원 간의 모종의 거래로 밖에 보이질 않는다”며 “도마뱀의 꼬리를 자르면 당장은 도망칠 수 있지만 도마뱀의 꼬리는 다시 자리게 돼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손 의원이 국회의원직을 내놓은 이후 성역 없는 검찰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손 의원은 일반 국민과 같은 위치에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 당장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조건 없이 검찰수사를 받길 바란다”며 “그것이 상식에 부합하는 일이자, 국민 눈높이에 맞는 조치”라 강조했다.

한편 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있었던 기자회견에서 아직은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할 의향이 없다는 뜻을 분명히 한 바 있다. 그는 “검찰조사에서 의혹이 사실이라고 밝혀진다면 그 자리에서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며 “오늘 (당적을 내려놓는다는) 발표 뒤에 야당의 많은 분들, 특히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와 같은 분들이 ‘국회의원 사퇴해라’라고 얘기하겠지만 그건 저에 대한 검찰 결과가 한 가지라도 나오게 되면 제가 알아서 하겠다”고 했다.
/양지윤기자 yang@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