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내일 대체로 맑음…호남 일부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북부 내륙 아침 영하 10도 이하

대기 매우 건조, 화재 예방 유의해야

광주·전북 미세먼지 수준 '나쁨' 예상

뉴시스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단계를 보인 17일 오전 서울 동작구 동작대교에서 미세먼지가 걷힌 서울 도심이 파란하늘 아래 선명하게 보이고 있다. 2019.01.16. sccho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온유 기자 =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17일 "내일은 전국이 맑겠고 경기 북부 내륙은 아침에 영하 10도 이하로 춥겠다"고 예보했다.

대기는 매우 건조해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경상 해안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됐으며,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인다.

강원과 영동에는 강풍 특보가 발효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기온은 일부 지역이 아침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겠지만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11도, 강릉 -1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4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9도, 청주 7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1도, 제주 10도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동해먼바다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고 바람이 강할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와 전북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을 나타내겠다.

기상청은 "일부 호남 지역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ohnew@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