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골 넣는 수비수' 김민재, "형들에게 3골만 넣겠다고 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대회 벌써 2호골

중앙일보

16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중국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후반 김민재가 헤딩으로 득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형들에게 장난삼아 3골만 넣을게요라고 이야기를 하고 다녔는데 골을 넣어 기쁘다."

'골 넣는 수비수' 김민재(전북 현대)가 밝힌 소감이다. 한국축구대표팀 중앙수비 김민재는 17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끝난 중국과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2-0 완승과 조1위 16강행에 기여했다.

김민재는 철벽수비를 펼쳤다. 또 1-0으로 앞선 후반 6분 헤딩추가골까지 뽑아냈다. 손흥민은 후반 6분 왼쪽에서 자로 잰듯한 코너킥을 올렸다. 문전 쇄도한 김민재가 헤딩슛으로 추가골을 뽑아냈다. 김민재는 키르기스스탄과 2차전에 이어 대회 2호골을 뽑아냈다.

경기 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만난 김민재는 "순서가 원래 내가 두번째로 자르러 가는편이다. (황)의조 형이 자리를 바꾸자고 할때마다 골이 나왔다. 의조 형 촉이 좋은 것 같다"며 웃었다. 다음은 일문일답.

중앙일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김민재가 16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 알냐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 대한민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팀의 두번째 골을 성공시킨 후 환호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왔다.

"다른 선수들이 잘해줘서 고맙다. 온 지 얼마안되고, 회복이나 시차적응도 안됐을텐데 잘해줬다."

-골 넣는 수비수 아니라고 했는데.

"나도 한 골 넣고, 세트피스때 집중력 가지고 움직이다 보니 또 득점이 나온 것 같다. 형들에게 장난삼아 이번대회 3골만 넣을게요라고 이야기하고 다녔는데 골 넣어서 기쁘다."

-또 제대로 된 골 뒤풀이 못했다.

"골 세리머니를 또 준비 못했는데 생각나는게 태극마크를 치는거 밖에 없었다."

-이제 16강부터 본격적인 우승 경쟁이다.

"수비수들은 무실점으로 경기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가면 갈수록 힘든 상대를 만날텐데 무실점 경기를 계속하고 싶다.

-중국 공격수 우레이가 결장했다.

"우레이 출전 기대 많이 했다. 부상이 있다고 해서 안나왔더라. 다른 선수와 재미있게 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번 해보고 싶다."

아부다비=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