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속보] 김민재 헤딩 추가 골…한국, 중국에 2-0 리드 (후반 6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아부다비(UAE), 박주성 기자] 한국이 조 1위에 다가선다.

한국은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중국에 2-0으로 앞선 채 후반을 치르고 있다.

전반 초반부터 중국이 전방 압박을 시도하며 한국과 힘싸움을 시도했다. 한국은 오히려 중국의 배후 공간을 활용해 기회를 잡았다. 전반 7분 단번에 후방에서 넘어온 헤딩에 황의조가 쇄도하며 슛을 시도했으나 옌쥔링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 9분 손흥민의 코너킥에서 시도한 김민재의 헤딩슛도 날카로웠다.

전반 12분 김문환의 땅볼 크로스를 받은 손흥민이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커로 나선 황의조가 땅볼 슛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득점 뒤 위기도 있었다. 한국은 전반 17분 코너킥 상황에서, 전반 18분 수비 뒤를 노린 패스에 쇄도한 진징다오 위기를 맞았지만 집중력을 발휘하며 위기를 넘겼다.

한국이 다시 공세를 펼쳤다. 전반 22분 황의조의 머리에 맞고 떨어지는 것을 황희찬이 직접 슛으로 연결했다. 옌쥔링이 깜짝 놀라 쳐 냈다. 전반 23분 황의조의 전매특허 감아차기가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전반 27분 손흥민의 중거리 슛도 옌쥔링 가슴에 안겼다.

중국의 측면을 살린 공격을 잘 차단한 한국은 전반전을 1골 리드한 채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