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에픽게임즈, 임프로버블과 270억원 규모 개발자 지원 기금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클라우드 게임 개발 플랫폼 ‘스페이셜OS(SpatialOS)’를 제공하는 업체인 임프로버블과 공동으로 미화 2500만 달러(한화 약 270억원) 규모의 개발자 지원 기금을 조성한다.

임프로버블의 클라우드 기반 멀티플레이 개발 플랫폼인 스페이셜OS는 PC, 콘솔, 모바일 등에서의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매경게임진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온 에픽게임즈와 임프로버블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상호 운용 표준에 맞는 엔진 및 다른 기술의 최적 조합을 제공한다는 공동의 노력을 지속할 것을 재확인했다.

언리얼 엔진은 모두에게 C++ 풀소스 코드를 제공하며 모든 게임 개발자와 미들웨어 공급자에게 개방되어 있고 모두가 SDK, 서비스, 소스 코드를 통해 협력할 수 있음을 라이선스에 명시하고 있다.

임프로버블은 온라인 게임 개발 플랫폼인 스페이셜OS와 언리얼 엔진과의 통합을 개발하고 있다. 이에 개발자는 언리얼 엔진의 기능과 분산 컴퓨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모든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에 조성한 약 270억원 규모의 공동 기금을 개발자가 더 열린 엔진, 서비스, 생태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금은 언리얼 데브 그랜트, 임프로버블의 개발자 지원금, 에픽게임즈 스토어 지원금 등의 다양한 출처로부터 조성됐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