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이해찬 "한국당 광주시민 반발할 5·18조사위원 추천…안타깝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풀 문제엔 "당 차원서 모두 관심 갖고 잘 풀리도록 노력해야"

연합뉴스

발언하는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설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의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 추천과 관련, "광주 시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을 추천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반발할 사람을 추천해 대단히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광주 민주화항쟁은 우리 현대사에서 진상규명을 안 하고 넘어갈 수 없는 중대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당이 아직도 문제 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위원들이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활동을 안 하도록 한국당이 각별히 기본 방침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카카오 카풀에 대한 택시업계의 반발과 관련, "다행히 택시 노조가 대화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혔고, 카카오모빌리티도 (시범 운영 중인 카풀 서비스의) 운영을 중단하고 대화한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복잡한 문제"라며 "당 차원에서도 모두 관심을 갖고 문제가 잘 풀릴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toadboy@yna.co.kr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