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9991624 0032019011249991624 03 0201001 6.0.13-RELEASE 3 연합뉴스 0 popular

"연천서 구석기 겨울 체험"…눈꽃축제 개막

글자크기

내달 6일까지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축제

(연천=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연천군은 12일 전곡읍 전곡리 구석기 유적지에서 구석기인의 겨울 생활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눈꽃축제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을 개막했다.

축제는 다음 달 6일까지 이어진다.

관람객이 구석기 빙하시대를 간접 체험하며 겨울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행사장인 구석기 유적지는 온통 흰 눈으로 뒤덮였다.

연합뉴스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대형 눈 조각
[연천군 제공]



행사장에 들어서면 대형 눈 조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입구부터 빙하시대, 평화의 광장, 남극 테마, 눈으로 만나는 미래, 이글루 카페 등 다양한 주제의 눈 조각이 새로운 세상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눈썰매장, 스노우 보트, 스노우 미끄럼틀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가 행사장 한쪽에 마련됐다.

언 몸을 녹일 수 있도록 실내에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가상현실(VR) 체험장 등이 조성됐다.

대형 화덕에 직접 고기를 구워 먹는 구석기 바비큐와 구석기인 퍼포먼스 등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행사장 인근에는 역고드름 터널, 재인폭포 빙벽, DMZ 태풍전망대의 두루미 관람 등 관광지도 많아 겨울 여행을 하기에 손색이 없다.

연합뉴스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대형 눈 조각
[연천군 제공]



연천군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신나는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