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오늘의 게임소식] 1/10 '마블 퓨처파이트', '판타스틱 4' 업데이트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판타스틱 4'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오늘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판타스틱 4'의 신규 캐릭터 6인을 새롭게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판타스틱 4'의 슈퍼 영웅 '미스터 판타스틱(리드 리처즈)', '인비저블 우먼(수잔 리처즈)', '휴먼 토치(조니 스톰)', '씽(벤 그림)' 4인과 이들을 위협하는 악당 '닥터 둠', '빅토리우스'가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했다. 기존 캐릭터인 '크리스탈'과 '쉬-헐크'의 '판타스틱 4' 버전 유니폼이 추가되었으며, '문 걸'의 '몬스터즈 언리쉬드!' 버전 유니폼도 새롭게 선보인다.

넷마블은 '판타스틱 4' 영웅들의 등장에 맞추어 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에픽 퀘스트도 추가했다. '미스터 판타스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위주의 콘텐츠로 게이머들은 최초 시작 시 '미스터 판타스틱'을 자동으로 획득하고 퀘스트를 완료함으로써 영웅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미스터 판타스틱'은 티어-3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미스터 판타스틱', '인비저블 우먼', '휴먼 토치', '씽', '닥터 둠', '빅토리우스' 등 새로운 캐릭터를 비롯해, '크리스탈', '쉬-헐크', '문 걸' 영웅들의 잠재력 개방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영웅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기 영웅 랭킹을 선보인다. 월드 보스의 종류와 난이도에 따라 유리한 영웅을 파악할 수 있도록 월드 보스 랭킹 또한 개선했다. '몬스터즈 언리쉬드!' 버전의 새로운 코믹스 카드와 카드 컬렉션도 추가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통해 건담 신작 영상 독점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신작 건담 게임의 프로모션 영상이 오는 1월 22일 화요일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더불어 신작 건담 게임의 프로모션 영상 공개 하루 전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티저 영상은 PS4용 온라인 전용 게임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에서 1월 21일 월요일 19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본 작품의 오퍼레이터 '텐더 비긴'이 등장한다.

신작 건담 게임의 티저 영상 공개를 기념하여 기간 중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에 로그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초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세트를 제공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터널 라이트', 신규 던전 '여명 대성당' 추가 및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예고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신규 던전 '여명 대성당 – 칭송의 정원'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신규 던전 '여명 대성당 – 칭송의 정원'은 대주교 헤른과 격돌 후 붙잡힌 마르샤를 구출하기 위해 여명 대성당으로 진입하는 것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며, 중세시대 풍의 엄숙하고 신성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는 점에서 이전의 던전들과 구분된다. 1보스는 '여명의 창, 랜서'이며 2보스는 '섬 & 광'으로 이뤄져 있다.

먼저 1보스 '여명의 창, 랜서'는 기사단장 빌라의 양자로, 빌라에게 직접 창술과 성광 마법, 병법 등을 배우며 베테랑 기사로 길러진 인물이다. 어릴 때부터 특별한 재능과 강인한 신념을 지녔으며, 무기 '여명의 창'을 사용할 때면 비로소 진정한 그의 힘을 볼 수 있다.

다음으로 2보스 '섬 & 광'은 여명 기사단을 수호하고 있는 두 마리의 황금빛 사자다. 두 마리 모두에게 날개와 뿔이 달려있으며, '섬'은 신성한 빛의 힘을, '광'은 어둠의 힘을 사용해 여명 대성당에 침입하는 적들과 대적해 싸운다. 특히 2보스 '섬 & 광'은 두 마리가 동시에 달려드는 점 때문에 던전 공략이 매우 까다로워졌으며 게임 게이머들에게는 신선한 재미 선사와 함께 치열한 승부욕을 자극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터널 라이트'는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다가오는 1월 말에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스파, 킹스레이드 2019년 첫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사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2019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9년 새해를 맞이해 암행어사 카셀, 닌자 로이, 바이킹 미르르, 파라오 에르제 등 세계 다양한 컨셉의 코스튬 의상 8종이 업데이트 되었다. 2019 세계 의상 코스튬은 화려한 비주얼뿐 아니라 보유 시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각각 2%, 1%가 증가하는 특수효과를 발휘한다.

더불어 이벤트 미션을 통해 신년맞이 불꽃축제가 진행된다. '킹스레이드' 플레이를 즐기며 주어지는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신년 축복(2018 신년 유물), 신년 축하 팡파레(2019 신년 유물) 2종의 유물과 함께 초월 특성 포인트, 신년맞이 불꽃 아이템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신년맞이 불꽃'을 사용하면 랜덤 전용무기 쿠폰, 랜덤 전용 보물 소환권 등 10여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소속된 서버의 불꽃 사용 횟수가 목표치를 달성하면 서버 내 모든 게이머들에게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1월 14일부터 3월 10일까지 세계 최강 게이머를 선별하는 PvP(Player VS Player) '영광의 리그 글로벌 정규 시즌 1'가 시작된다.

'영광의 리그 글로벌 정규 시즌 1'은 그 동안 각 국가별 서버에서만 진행됐던 게이머 대전을 전 세계 게이머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리그에서 일정 순위를 기록하게 되면 꽃잎을 휘날리는 전장의 여신 '영광의 스칼렛' 코스튬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신년 이벤트 미션 달성 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스태미나를 제한 시간동안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태미나 부스터'가 등장하고, 글로벌 월드 보스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이 다소 상향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모바일, 대사막을 품은 신규 지역 '발렌시아'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오늘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인 '발렌시아'를 추가했다.

금일부터 신규 지역 '발렌시아'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사냥터 '와라곤 지역', '바심족 지역' 등이 추가된다. 해당 사냥터에서는 심연등급 장비 '라크샨의 신발'을 필드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발렌시아 지역은 원작 '검은사막' 스토리의 주요 무대로, 칼페온 연합군과 발렌시아와의 전쟁의 역사가 담긴 지역이다. 이용자는 발렌시아에서의 모험을 통해 고대인의 문명, 발렌시아의 번영과 쇠락 그리고 '검은사막'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업데이트로 월드경영의 마지막 종료 시점을 저장할 수 있게 개편됐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기존의 무역 경로에서 벗어나 다양한 무역 전략과 루트를 설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드 우두머리의 능력치가 높아졌고,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상향됐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바람의나라' 겨울 대규모 '황산벌'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황산벌'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황산벌' 지역에 신규 사냥터 '대야전투'와 '황산벌전투'를 추가했다.

추가된 신규 사냥터에서는 '마옥천관', '마옥투구', '마옥도' 등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760~770레벨' 캐릭터를 위한 사냥터 '대야전투'에서는 추가 보상으로 살아남은 아군의 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고, '770~799레벨' 캐릭터를 위한 '황산벌전투' 사냥터에서는 '신라군 진지(막사)'를 파괴하면 추가 경험치와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황산벌 지역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일부터 30일까지 신규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점핑장비 연장권', '[황산벌]경험치비급', '[황산벌]용무기7성강화권(5%)' 등 파격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황산벌]군수품'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휴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탈것: 신년황금돼지', '[빨간날]새해돼지', '[빨간날]14K요강상자(3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2월 20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PC방]경험치변환비령', '[PC방]5칸이동비령(1일)'을 제공하고,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백만격전지무기상자' 등 13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캐럿게임즈, PC 감성 모바일 MMORPG '리버스M' 신규 서버 코이오스 오픈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리버스M'의 신규 서버 코이오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버스M'은 Full 3D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PC게임을 하는 듯한 화려한 그래픽과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이용자는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대규모 PVP 전투를 물론, 다양하게 마련된 퀘스트를 플레이하면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지난 11월 6일 신규 서버 테미스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에 코이오스를 오픈한 '리버스M'은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신규 서버 전용 프로모션을 통해 특정 임무를 달성할 때마다 성장 물약, 골드, 전설 방어구, 블루캐럿과 같이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리버스M'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신청한 모든 이용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지급하고, 골드캐럿을 구입하거나 전투력 및 레벨 랭킹에 따른 다채로운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모멘텀'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모멘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보스 대결을 연습해 패턴을 대비할 수 있는 '보스 연습 모드'와 신규 테마 던전 '비밀의 숲 엘로딘'을 추가하고, 5차 전직 사전 퀘스트를 간소화했다.

또, 유니온 코인 계정 통합을 통해 어떤 캐릭터로든 코인 창고를 옮겨 다니지 않고 유니온 상점에서 쉽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니온 시스템을 개편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기간 한정 '어드벤처'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보상 코인을 사용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어드벤처' 코인샵을 개설했다.

6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챕터 2를 클리어한 제로 캐릭터로 이벤트 맵에 배치된 허수아비 몬스터를 처치하는 '어드벤처 드릴'과 빙고, 암호 추리 등 '어드벤처 100인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아바타 '윙키'가 추가된 3대3 대전 게임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오픈한다. 10분동안 몬스터를 잡아 팀을 성장시키고 마지막 1분 끝장전을 통해 승부를 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한 '버닝 월드'를 운영한다. 월드 내 최대 2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면, 130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1+2 레벨업 효과와 다양한 아이템, '버닝 월드 스킬' 등을 제공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슈퍼박스, 밀키 매치: 펫코 퍼즐 게임 글로벌 출시

SUPERBOX(슈퍼박스) 는 펫코짱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 'Milky Match(밀키 매치)'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밀키 매치'는 1,000 스테이지가 넘는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며, 게임 내 메인 캐릭터인 펫코짱과 각 스테이지에 배경 소리가 적용되어 몰입감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펫코짱의 매력을 게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또한, '밀키 매치'는 오프라인모드를 지원하여, 데이터연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