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정미 “유시민, 유튜브 ‘건전한 시장’ 가능성 보여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시민 유튜브 방송, 국민에게 이로운 일”

“유시민, 대선 출마? 지지자들은 평화로운 지금 삶 좋아해”

이데일리

이정미 정의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9일 최근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로 반향을 일으킨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두고 “유튜브 시장도 건전한 시장으로 바뀔 수 있구나 하는 가능성을 보여 줬다”고 치켜세웠다.

이 대표는 이날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손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어 가짜뉴스가 급속도로 전파될 수 있는 유튜브 시자에 상당히 걱정을 많이 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도 단식하다가 ‘이정미tv’를 만들었는데 8000명 가까이까지 구독자가 늘었다”며 “유튜브 시장을 바로잡아야겠다는 생각에 저도 뛰어들었지만 아직까지 제압할 만한 힘을 갖추지 못하고 있었는데 유시민 작가도 뛰어들어 국민에게 이로운 일”이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유 이사장이 정의당을 탈당한 후 이렇듯 화제의 중심에 선 데 대해서도 “아쉽지 않다”고 했다.

유 이사장의 정계복귀 및 차기 대선출마 가능성엔 “유시민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 중엔 ‘이렇게 사는 게 참 더 좋아 보인다’ 이런 분들이 더 많다”고 선을 그었다.

이 대표는 “근래에 유 작가의 삶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그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평화로움과 자유로움, 이런 것들을 많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대선에 출마를 하게 될 때는 주변에 강력한 지지자들이 ‘대선에 나오라’ 이렇게 하는 게 진행돼야 하잖나”라고 반문했다. 유 이사장의 지지자들 사이에선 대선출마 요구보단 ‘지금 이대로’를 원하는 분위기가 높다는 전언이다.

한편 이 대표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엔 “현재로서는 대표가 되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내다봤다. 그는 “본인은 최종적으로는 다음 대권을 바라보는 것인데 그때까지는 자기 몸값을 다른 방식으로 키우는 게 더 중요하다”며 “리스크를 안고 뛰어들었다가 떨어지게 되면 상당히 곤란하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