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철희 “유시민, 대선 생각했으면 ‘알릴레오’ 시작 안 했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JTBC ‘썰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최근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시작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정계 복귀설을 거듭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이에 동의했다.

지난 6일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한 이 의원은 “만약 유 이사장이 정치적 목적이나 대선을 생각했다면 이런 결정(유튜브 방송 시작)을 안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대선을 생각한다면 지금 안 하는 게 맞다”며 “본인이 정치적 이슈를 가지고 하겠다는 얘기는 역설적이게도 정치적 목표를 가졌거나 계산한 움직임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썰전을 하면서 야권과 여권 둘 다 있어보니 야권일 때가 막 얘기해도 되니까 훨씬 편하다. 그렇기 때문에 유 이사장이 여권을 위해 수비 역할을 하겠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 이사장보다 먼저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TV홍카콜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의원은 “홍준표의 홍카콜라, 유시민의 알릴레오라는 방송이름이 정해졌는데 채널 이름에서 둘의 차이가 확 느껴진다”며 “직관적으로 쉽게 와 닿는 홍카콜라와 지적인 냄새를 풍기는 알릴레오, 두 채널 비교하는 것도 재밌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지난 5일 첫 방송 이후 큰 화제를 몰고 왔다.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유시민의 알릴레오’가 팩트체크 코너인 ‘고칠레오’를 7일 업로드한다. 유 이사장은 이를 통해 정계 복귀설 등 개인 신변 관련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이데일리

(사진=‘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