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시민의 알릴레오, 구독자 22만 돌파…TV홍카콜라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알릴레오 방송이 게시된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은 1회분이 공개된 지 반나절 만에 구독자 수가 22만 명을 넘어섰다.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지 6일 만에 1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모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TV홍카콜라’의 현재(5일 오후 1시30분 기준) 구독자 수는 20만 명 수준이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알릴레오’ 방송 소식이 전해지자 이에 대한 생각을 밝힌 바 있다. 당시 홍 전 대표는 “유시민 유튜브가 나오면 그 유튜브는 친북 좌파들의 반상회에 불과할 것”이라며 “아마 거기 일반인들은 안 들어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유 이사장에 대해 “대중의 분노심만 자극하는 그런 특이한 재능이 있다”며 “그 재능으로 유튜브를 해보시라. 정권 홍위 방송을 하게 되면 친북 좌파 외에는 끌어당길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 이사장은 5일 자정 업로드 된 ‘알릴레오’ 첫 방송에서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만나는 정책, 그 아래 깔린 정책의 뿌리와 배경, 핵심적인 정보를 잘 찾아갈 수 있도록 네비게이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항간에는 보수 유튜브 방송하고 우리가 경쟁하는 것처럼 보도도 하던데, 우리는 사실의 증거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추론하는, 그렇게 해서 우리 시민들이 지혜로워지는 데 도움이 되는 팟캐스트 방송을 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