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단독] 배우 원준 심장마비 별세…아내 "고시원 고독사 아냐"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080 하이틴스타 원준, 18일 심장마비로 별세

아내 "늘 도전하던 분...고시원 고독사 아냐"

이데일리

故 원준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70~80년대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날린 배우 원준이 18일 별세했다. 향년 55세.

고인의 아내는 19일 이데일리에 “당뇨와 혈압이 있었다. 요즘 과로한데다 몸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다. 그는 “고시원 고독사라고 하시는데, 사실과 다르다. 강남의 친척집을 방문했다가 심장마비가 온 것”이라며 “가족과도 잘 지냈다. 고시원 고독사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아내는 이어 “젊은 시절 만큼의 유명세를 얻진 못했지만, 돌아가시기 직전까지 열심히 늘 도전하며 사셨던 분”이라며 “무엇보다 마음이 순수했다. 도전한 결과가 좋진 않았지만 가족을 위해 늘 성실했던 남편이다”라고 추모했다.

故 원준은 18일 오후 4시께 심장마비로 숨을 거뒀다. 고인은 중앙대 연극영화학과 출신으로 1979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그는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부터 영화 ‘납자루떼’, ‘고교 알개’, ‘영웅들의 날개짓’, ‘담다디’, ‘우리들의 고교시대’ 등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7080 세대를 대표하는스타로 인기를 얻었다.

최근까지 고인과 함께 인터넷 방송을 진행했던 개그맨 김용은 “얼마전에도 만나서 소주 한잔을 기울이던 형인데, 이렇게 허망하게 돌아가시다니 믿기지 않는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스타의 죽음을 많은 분들께서 기억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19일 자신이 진행중인 방송을 통해 배우 박준규와 함께 故 원준의 추모 방송을 꾸리기도 했다.

故 원준의 빈소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원당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0일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