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한국당 "홍준표 당권출마시 제명, 사실무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주헌 기자] [the300]洪, 유튜브 첫방 본격 정치 재개…김병준 "평당원 신분일뿐"

머니투데이

사진=TV홍카콜라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19일 '한국당, 홍준표 당권출마시 제명키로'라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른 내용이며, 당에서는 이와 관련된 내용을 전혀 논의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한국당 공보실은 이날 오전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등 비대위가 내년 3월 전당대회에 홍준표 전 대표가 나설 경우 윤리위에 회부해 제명할 방침'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이 향후 막말과 계파 갈등 등 물의를 일으키는 인사들에 대해 윤리위원회 회부를 통해 징계를 강화하기로 했다는 취지다.

앞서 김 위원장은 "(홍 전 대표가) 지금 평당원 신분인데, 뭐라고 하시겠냐"며 "(차기 당권의) 잠재적 주자라고 하지만 하여간 지금은 평당원 신분이시니까 (해당 방송을) 한번 들어보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 전 대표는 전날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를 통해 첫 방송을 시작하며 본격 정치행보에 나섰다. 홍 전 대표는 방송에서 문재인 정부의 외교 문제‧대북 관계 등 국정 전반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4만명이다.

강주헌 기자 z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