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내 여행정보 '만점 앱'으로 서비스 받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디바이스별 대한민국구석구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문관광정보 애플리케이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외국어 관광정보 앱인 ‘VisitKorea'가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하는 2018년 공공앱 성과측정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공공부문에서 운영하는 771개 앱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올해 만점을 받은 앱은 이 중 총 24개이다. 특히,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2년 연속 만점을 받은 단 3개의 앱에 속하여 전체 공공앱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앱으로도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1997년 공공기관 최초로 개설, 연간 3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PC형 국내 대표 관광정보 홈페이지로, 2011년에 모바일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앱 서비스를 도입하여, 현재까지 469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최근 11월에는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여지는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하여 급변하는 소비자 환경(모바일 First)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역여행 쇼케이스’를 신설해 사용자가 전국의 생생한 여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지자체는 신뢰도 높은 관광정보를 유통시켜 지역관광 홍보를 강화할 수 있게 했다.

‘VisitKorea’ 앱은 모바일 외국어 관광정보 서비스 확대를 위해 2011년 영문 앱 출시를 시작으로 2014년에 일어 및 중국어(간체) 앱을 추가하여 2018년 11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돌파한 한국관광 대표 외국어 앱이다.

FIT 외래관광객의 여행 편의성 증대를 위하여 사용자 위치정보(LBS)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 맞춤형으로 해당 지역의 관광정보와 여행 및 안전관련 필수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혹은 ‘VisitKorea’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는 연말연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우리 동네방네 자랑 콘테스트’(14~23일)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총 651명에게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1500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풍성한 연말을 즐기는 101가지 방법’ 특집 페이지를 제작하여 생애주기 및 미식, 힐링, 액티비티 등 테마에 맞추어 국내여행 정보를 추천, 제공하고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