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선릉역 칼부림' 20대 여성 구속영장…"도망 염려 있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온라인 '남자 행세' 다툼 끝에 범행

15일 살인미수 혐의 구속영장 발부

"범행 경위 및 내용 비춰 도망 염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옥성구 기자 = 온라인게임을 통해서 알게 된 사람을 선릉역에서 만나 흉기로 찌른 20대 여성이 구속됐다.

17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박범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지난 15일 A(23)씨의 살인미수 혐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박 부장판사는 "범행 경위와 내용에 비춰 도망 염려가 있다"고 발부 사유를 밝혔다.

A씨는 13일 오전 2시15분께 서울 강남구 선릉역에서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을 통해 알게 된 여성 B씨(21)와 만나 다툼을 벌이다가 흉기로 수 차례 찌른 혐의를 받고 있다. 서든어택은 유명 온라인 FPS(First Person Shooting·1인칭 시점 슈팅) 게임이다.

사건 현장에는 B씨의 친구도 함께 있었으며 A씨가 흉기를 휘두르자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A씨는 "B씨와는 3년 전 서든어택을 함께 하면서 알게 된 사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3년 간 온라인상에서 '남자 행세'를 해왔으며, 이날 처음 보게 된 B씨가 자신이 여자인 것을 알고 화를 내며 그냥 헤어지려고 하자 다툼 끝에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분석과 가해자 진술 등을 토대로 구체적인 정황 등을 수사할 방침이다.

castleni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