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UCL 16강 조추첨식 개최...손흥민 VS 호날두 실현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조추첨식이 열린다.

2018-2019 UCL대진 추첨식은 17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 토너먼트 대결 상대는 각 조 1위 팀들이 2위 팀과 맞붙는 방식으로 결정된다. 다만 같은 조, 같은 리그에 속한 팀은 마주할 수 없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팀은 모두 조별리그를 통과했고, 바르셀로나,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등 유럽 축구를 대표하는 팀들도 무난히 토너먼트 무대를 밟는 데 성공하며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조추첨 방식에 따르면 유벤투스와 토트넘, 도르트문트와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와 맨유 등의 맞대결이 성사될 수 있다. 국내 축구 팬들은 자연스레 손흥민이 어느 팀을 상대할지 집중하고 있다. 만약 유벤투스와 맞붙는다면 손흥민은 평소에 동경하던 호날두와 맞대결을 벌이게 된다.

한편 토트넘이 도르트문트를 만날 가능성도 있다. 손흥민은 노란색 유니폼을 입은 상대로 여러 차례 골을 넣어 ‘양봉업자’란 별명을 가지고 있어 흥미로운 매치업이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뮌헨을 만날 경우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정우영과의 코리안 더비가 펼쳐질 수 있다.

또한 리버풀과 도르트문트의 ‘클롭 더비’ 가능성도 있다. 클롭 감독의 현 직장과 과거 직장이 마주하는 셈이다. ‘클롭 더비’는 15-16 유로파리그 8강에서 이뤄진 바 있다. 당시 결과는 리버풀이 웃었다. 이번 UCL 16강에서 ‘클롭 더비’가 다시 펼쳐질 수 있을까.

한편 UCL 16강 대진 추첨식 이후에는 유로파리그 32강 일정 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mcadoo@osen.co.kr

[사진] 스포티비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