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컨디션 회복' 설현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사 무대 도중 컨디션 난조로 병원行

소속사 "순간 과호흡…현재 컨디션 회복"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노컷뉴스

설현(자료사진/박종민 기자)


걸그룹 AOA 멤버 설현이 컨디션 난조로 행사 무대에서 중도 이탈해 팬들의 우려를 샀다.

설현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참석해 AOA 멤버들과 함께 축하 무대를 꾸몄다.

이날 설현은 '빙글뱅글', '익스큐즈 미', '사뿐사뿐' 등 세 곡의 무대를 꾸민 뒤 헛구역질을 하다가 자리에 주저앉았다.

이후 설현은 멤버들과 스태프들의 도움을 받아 무대 뒤로 빠져 나갔다. AOA는 "설현이 감기몸살로 몸상태가 좋지 않다"고 말한 뒤 설현 없이 마지막 곡인 '심쿵해'로 무대를 마무리 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이날 밤 팬카페에 입장문을 올려 "설현이 무대 중 터트린 화약에 어지러움을 느껴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했다"며 "진료 후 집으로 복귀해 휴식을 취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팬들은 멤버들이 무대에서 언급한 설현의 건강 상태에 대한 내용과 소속사가 낸 입장문의 내용이 다른 점에 의구심을 표하며 보다 자세한 피드백을 요구했다.

이에 FNC는 16일 언론을 통해 "설현은 가벼운 감기증상으로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다"며 "곧바로 추가 검사를 받았고, 현재는 컨디션을 많이 회복한 상태"라고 추가 입장을 밝혔다.

이어 "주최 측 확인 결과 행사에 사용된 특수효과 자체는 화약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불꽃이었다고 한다"며 "행사 당일 경황이 없어 정확히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설현도 직접 나서 팬들을 안심시켰다.

그는 소속사가 추가 입장을 밝힌 뒤 자신의 SNS에 "어제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괜찮았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공연 중에 무리가 온 것 같다"고 적었다.

이어 "실내라 춥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따뜻하게 잘 입고 다니겠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많이 걱정해준 멤버들과 공연 관계자분들, 와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설현은 "앞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글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