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사설] 민노총 일자리 약탈 갈취 블랙리스트까지, 無法 건설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업과 근로자들을 상대로 협박·갈취를 일삼다 유죄 선고를 받은 민노총 플랜트노조 포항지부 간부들의 행태가 본지에 실렸다. 판결문 등에 따르면 이들은 관련 업체들에 쳐들어가 직원 노조비를 자기들이 원천징수하겠다고 했다. 직원들은 비(非)노조원이거나 다른 지역 노조 소속이었다. 그런데도 "정문을 막아 공사를 못하게 하겠다" "회사를 박살 내 버리겠다"고 협박해 돈을 뜯었다. 업체가 말을 듣지 않으면 조직을 소대·분대로 나눠 실력행사를 했다. 조폭들 행태 그대로다.

그런가 하면 "포항에선 비노조원이 일할 수 없다"며 업체에 작업자 명단을 요구하고 비노조원들을 해고하도록 압박했다. 심지어 민노총 노조원 가운데 집회 참여율이 낮은 사람들을 색출해 일종의 '블랙리스트'를 만든 뒤 몇 달씩 일자리를 주지 않거나 아예 일터에서 쫓아냈다. 암에 걸린 어머니 입원시키느라 집회에 빠져도 블랙리스트에 올렸다고 한다. 이런 식으로 피해를 본 사람이 수십 명에 달하고, 한번 블랙리스트에 오르면 다른 지역에서도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울 정도였다는 것이다. 자기들 말을 듣지 않는다고 일자리를 약탈하고 생존권을 박탈했다. 무법천지다.

포항에만 국한된 일이 아니다. 민노총이 자기 사람을 쓰라며 수십일간 공사장을 봉쇄하고, 외국인 근로자들을 쫓아내고, 난동 수준 행패를 부리는 일이 전국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건설 현장 고용은 민노총이 사실상 좌지우지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어떤 공사장에선 민노총 간부 사무실을 따로 차려주고 책상과 냉난방기 등 집기까지 넣어줬다. 민노총에 찍혔다가는 업체 경영이 위험할 정도여서 항의하거나 소송은 꿈도 못 꾼다는 것이다. 요즘은 민노총뿐 아니라 일부 신생 노조들까지 민노총 흉내를 내면서 업체들이 이중(二重), 삼중으로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한다. 언제까지 이 무법천지를 두고 봐야 하나.

민노총은 과거에도 폭력 행태로 물의를 빚은 적이 많다. 대낮 길거리에서 한국노총 위원장을 폭행하고, 그 사무실에 시너를 끼얹고 쇠파이프로 집기를 때려 부쉈다. 도심 폭력 시위의 대부분은 민노총이 주도한 것이다. 자기들 눈밖에 나면 무슨 수를 써서든 짓밟고 갑질을 해대면서 '양심 세력'이라고 한다. 이 정부는 그런 민노총의 사실상 비호 세력이 되고 있다. 그러니 민노총에 기업과 공사장은 먹잇감일 뿐이다.-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