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KY캐슬' 유성주, 원수 김서형 쫓아왔다...제2의 피해자 막나(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원해선 기자] 유성주가 김서형을 쫓아 'SKY캐슬'에 다시 찾아왔다.

14일 방송된 JTBC 금토 드라마 'SKY 캐슬'(연출 조현탁|극본 유현미)에서는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피튀기는 일상이 그려졌다.

가출한 뒤 이수임(이태란 분)의 집에 가게 된 강예빈(이지원 분)은 박영재(송건희)의 일기를 보게 됐다. 부모에게 복수심을 품고 분노로 가득찬 일기를 본 두 사람은 충격에 빠졌다. 뒤늦게 한서진(염정아 분)가 달려왔고, 가출한 강예빈을 혼냈다.

강예빈은 "영재 오빠도 그랬잖아. 이 지긋지긋한 지옥에서 탈출하고 싶다고"라며 당당한 태도를 취했다. 되려 딸이 큰소리를 내자 한서진은 어디까지 읽었냐고 추궁했고, 강예빈은 이수임이 못 보게 해서 마지막 내용밖에 못 봤다고 말했다.

한서진은 강예빈이 편의점에서 스트레스를 푼 것과 똑같이 박영재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라 말했고, 강예빈은 "스트레스를 풀었다고?"라며 이명주(김정난 분)가 죽지 않았냐고 날카로운 지적을 했다. 한서진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면서 "영재가 마음이 아팠어"라고 이해시키려 했다.

식모 가을과 아들의 관계를 눈치챈 이명주는 가을을 해고했고, 이를 알게 된 박영재는 분노했었다. 고함을 내지르는 그에게 박수창(유성주 분)은 부모 사촌도 다 가는 서울 의대를 왜 못 가냐고 윽박질렀다. 이에 박영재는 "서울의대 안 나온 사람은 사람 취급 안 하는 너희가 버러지"라고 악을 썼다.

헤럴드경제

결국 분노한 박수창이 박영재에 총을 겨눴고, 이를 이명주가 막아섰다. 흥분한 박수창이 실수로 실탄을 쐈고, 이에 놀란 박영재가 실신했다.

김주영(김서형 분)은 강예서(김혜윤 분)에게 김혜나(김보라 분)를 언급하며 "넌 혜나한테 졌다. 혜나보다 압도적으로 유리한 조건인데 겨우 1점 차이로 이겨놓고 만족하냐. 혜나는 자기주도성, 창의력, 리더십, 교유관계가 너보다 다 뛰어나다"라고 자극했다. 이어 전교회장도 혜나가 될 것이라 말했고, 한서진에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그와는 달리 김혜나의 모친은 병원에 있지 않냐고 말했다.

같은 조건이었으면 100% 졌을 거라는 말로 아이를 자극했고, 강예서는 집으로 돌아가 한서진에 신경질을 냈다. 전교회장에 나가지 말라는 것도 마음에 안 들었던 것.

한편 'SKY 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 드라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