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단독] '與 중진 금품수수' 보고서 확인 나섰더니…"돈 안 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김 모 씨는 자신이 작성한 청와대 민정수석실 보고서라면서 그 문건을 첨부해서 저희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여권의 한 중진 정치인이 사업가에게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해당 정치인은 저희 취재진과 통화에서 불법적인 돈을 받지 않았고 협박과 공갈 때문에 자신의 측근이 돈을 빌려준 것뿐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계속해서 김정인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 수사관 김 모 씨가 SBS 취재진에게 이메일로 보낸 문건입니다.

여권 중진 정치인의 실명과 함께 제목에 금품수수 관련 동향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김 씨는 이 문건이 자신이 현 정부에서 쫓겨나게 된 계기가 된 청와대 민정수석실 보고서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여권 중진 정치인 A 씨가 사업가로부터 친조카의 취업 청탁과 함께 두 차례에 걸쳐 1천만 원의 현금을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7년 뒤 국회의원 총선 과정에서 사업가가 문제 제기할 것을 우려해 A 씨의 측근인 B 씨가 자신의 동서 명의로 사업가에게 1천만 원을 송금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보고서의 증거들이라며 1천만 원을 돌려준 송금 내용과 사업가와 A 씨의 측근이 주고받은 음성 파일 등을 첨부했습니다.

A 씨에게 확인 취재를 했습니다.

A 씨는 SBS와의 전화통화에서 "문제의 사업가가 5백만 원을 후원하겠다고 했지만, 내가 직접 받은 적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2016년 총선 당시 터무니없는 협박과 공갈을 해서 측근인 B 씨가 1천만 원을 빌려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자신은 문제의 사업가를 직접 상대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돈을 빌려줬다는 A 씨의 측근은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영상취재 : 홍종수·이찬수, 영상편집 : 채철호)

▶[제보하기] 모든 순간이 뉴스가 됩니다
▶[끝까지 판다] 뿌리 깊은 사학 비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