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나경원, KBS ‘오늘밤 김제동’ 때리기…“의원들 출연말라”

댓글 1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 찬양하며 공공성 훼손”

KBS 수신료 분리징수 추진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당 소속 의원들에게 케이비에스(KBS)의 ‘오늘밤 김제동’ 프로그램 출연금지령을 내렸다.

나 원내대표는 14일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 비공개 회의 때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를 거쳤으며, 오후 의원들에게 문자를 보내 “소속 의원 인터뷰 및 출연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알렸다. 나 원내대표는 “KBS가 심지어 북한을 찬양하며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부정하는 방송까지 하며 방송의 공공성·공영성을 심각히 훼손하는 일을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늘밤 김제동’은 지난 4일 김수근 ‘김정은 위인맞이 환영단’ 단장을 인터뷰한 내용을 내보냈다가 공정성 시비에 휘말린 바 있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전체 KBS 출연거부가 아닌, 해당 프로그램에 한한 출연 거부”라고 설명했다.

자유한국당은 또 KBS가 전기요금에 포함해 걷고 있는 수신료를 분리 징수하고, 중간광고는 금지하는 내용의 방송법 개정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나 원내대표는 “KBS 수신료를 분리징수로 바꾸고, 공영방송에 중간광고를 허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방송법 처리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선 12일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은 위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 정유경 기자 edge@hani.co.kr

[ 신뢰도 1위 ‘한겨레’ 네이버 메인 추가]
[블록체인 미디어 : 코인데스크] [신문구독]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