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어게인TV] '죽어도 좋아' 백진희, 강지환 대신 사망‥타임루프 재발동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KBS2 '죽어도 좋아' 캡쳐


[헤럴드POP=서유나 기자]백진희가 강지환을 구하기 위해 애쓰다 대신 사망했다.

13일 방송된 KBS2 드라마 '죽어도 좋아'에서는 백진상(강지환 분) 대신 옥상에서 떨어진 이루다(백진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루다, 백진상, 강준호(공명 분)의 관계는 꼬여만 갔다. 이루다는 "죄송하다"는 말로 칼같이 백진상의 고백을 거절했다. 그러나 강준호와 이루다의 관계도 흔들렸다. 강준호는 이루다의 타임루프 고백을 못 믿는 것에 더해 자꾸만 엮이는 이루다와 백진상의 관계를 못마땅해 했다. 강준호는 "백진상과 같이 있고, 둘만 얘기하고, 백진상을 걱정하고. 나는 루다씨의 주변에 있는 사람같다"며 이루다에게 서운한 마음을 고백했다. 두 사람은 시간을 갖기로 했다.

또한 백진상과 강준호는 동시에 위기에 처했다. 인사팀장(조한철 분)과 강인한(인교진 분)은 백진상을 위기로 몰아가기위해 백진상에게 원한이 있는 데스크 경비를 이용했다. 결국 '어떤 여자가 백진상 밑에서 온갖 인격적 모독을 당해왔고 건물 화제에서도 탈출하지 못해 누워있다'는 사실이 폭로됐고 이후 백진상은 "나 때문이다"며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인한의 칼 끝은 백진상뿐 아니라 강준호에게도 향했다. 강인한은 강준호의 아버지 강명한의 생존 사실을 밝히며 회장 강수찬(김기현 분)을 해임시키고자 했다. 강준호는 아버지가 살아있다는 사실에 충격받았고 강수찬은 쓰러졌다. 강인한은 강준호에게 "강명한은 너를 버린 것"이라고 말하며 상처주기도 했다.

강준호는 상처를 계기로 이루다와 다시 화해했다. 강준호는 "루다씨는 내 옆에 있어야 한다. 어디가지말고"라며 심적으로 이루다에게 의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루다는 그런 강준호의 손을 마주잡았다. 이루다와 화해한 강준호는 다시 힘을 내 일을 해결하려 애썼다.

하지만 위기는 끊이지 않았다. 유시백(박솔미 분)의 계략으로 MW 회사가 넘어갈 위기에 처한 것. 강수찬에 이어 강인한이 기습 주주총회를 통해 해임됐다. 유시백은 분노한 강인한을 앞에 두고 "내가 여자라고 방심했겠지. 이제 내가 너희를 밟고 올라갈 것"이라며 통쾌한 웃음을 보였다.

또한 백진상의 위기도 거듭됐다. 경비는 사과를 받아들이겠다는 핑계로 백진상을 병원 옥상으로 불러냈다. 김현정의 아버지인 경비는 백진상에게 "지금부터 내가 시키는대로 하라"며 난간 위에 설 것과 뛰어내릴 것을 요구했다.

이 때 이루다가 백진상을 구하기위해 나섰다. 이루다는 "우리가 현정씨를 만나게 해달라. 만나서 진심으로 사과하게 해달라. 이제 자주 면회도 가고 현정씨 혼자두지 않겠다"며 경비를 설득하고자 했다. 하지만 잠시 망설이던 경비는 "이게 마지막 기회"라며 백진상을 옥상 밑으로 밀치려 했다. 그리고 이를 저지하려던 이루다는 백진상 대신 옥상 밑으로 떨어졌다.

결국 이루다는 사망했다. 이루다의 사망선고에 백진상은 충격에 몸을 가누지 못했다. 백진상은 주저앉아 오열했다. 충격적인 이루다의 사망 속, 백진상이 다시 한번 타임루프를 통해 이루다를 살려낼 수 있을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