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콘텐츠 분야 정책금융 5000억원 규모로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2년까지…경쟁력 강화

정부가 문화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콘텐츠 분야 정책금융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수도권에 집중된 제작 인프라를 지역으로 확충하고, 산업 현장과 연계한 맞춤형 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정부는 1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핵심전략’을 승인했다.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언론 브리핑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문화적, 산업적으로 큰 발전을 이뤘으나 급변하는 환경으로 인해 앞날이 밝지만은 않다”며 “콘텐츠산업 현장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 결과 제일 부족한 게 재정, 인력, 인프라여서 이번 계획은 이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우선 포커스를 맞췄다”고 밝혔다.

정부는 콘텐츠 시장의 자금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현재 연평균 3500억원 규모인 콘텐츠 정책금융(모태펀드·프로젝트 담보보증·기업대출 이차보전)을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총 5000억원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2022년까지 지역 콘텐츠코리아랩(현재 10개소)과 지역 콘텐츠 기업육성센터(현재 4개소)를 15개 광역시·도별로 마련하고 영화 지역창작스튜디오, 글로벌 게임허브센터, 웹툰융합센터, 스토리창작클러스터 등 지역 거점을 단계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키우기 위해 ‘게임스쿨’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영경 기자 samemind@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