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CU “거스름돈, 스마트폰에 담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편의점 CU가 동전 없는 사회 구현에 앞장선다. 이제 편의점에서 생기는 거스름돈을 스마트폰으로 적립할 수 있게 됐다.

CU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멤버십 앱 ‘포켓CU’에 잔돈 적립이 가능한 바코드 형태의 선불카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CU에서 현금으로 계산하고 남은 거스름돈을 포켓CU 내 선불카드에 적립해 사용 할 수 있다. 잔돈의 적립과 사용을 위해서는 포켓CU에 탑재된 바코드만 꺼내면 된다. 별도의 실물카드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포켓CU 내 선불카드는 기존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을 연결해 사용하는 일반적인 간편결제 방식에 더해 이용자가 미리 일정 금액을 충전해서 쓸 수 있다. 포켓CU의 선불카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국 CU에서 현금을 직접 내고 POS(결제단말기)를 통해 충전하거나 계좌이체로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이체하면 된다. 1회 5만원, 최대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신율재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MD는 “포켓CU의 잔돈 적립 기능을 통해 고객 편의 증대 및 가맹점 운영 효율성 증대, 사회적 비용 감소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편의점에서 아직까지 동전 사용이 많고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만큼 해당 서비스가 실질적인 쇼핑 편의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박로명 기자/dodo@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