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폐원 말라" 한발 물러선 한유총…교육청 오늘 실태조사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 이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운영됐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한유총이 어제(11일) 총회를 열고 이사장을 뽑았습니다. 정부와 대화하고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은 오늘부터 각종 불법 의혹에 대한 실태조사에 들어갑니다.

임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덕선 이사장은 혼자 입후보해 찬반투표 없이 이사장에 선출됐습니다.

총회 참석자들에게 폐원하지 말라며 정부와 대화하고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립유치원 사태 국면에서 비대위원장을 맡아 폐원도 불사하겠다며 강경 대응을 선포했던 기존 입장에서 한발 물러난 겁니다.

하지만 제도나 정치권 등을 탓하는 분위기는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한유총 회원 : 정치하시는 분들이 위정자들이 우리를 불안하게 하니까, 현장에 있는 우리가 결국은 우리의 아이들을 불안하게 할 수밖에 없게 되는 거죠.]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유치원 3법 통과를 막으려 야당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후원금을 줬다는 의혹에 대해, 학부모 시민단체는 어제 한유총과 국회의원 7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서성민 변호사/정치하는 엄마들 법률팀 : 정치자금법은 법안 심사와 같은 공무원의 사무에 대해서 청탁을 목적으로 금원을 지급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어제 한유총 총회 때문에 하루 조사를 미룬 서울시교육청은 오늘부터 실태조사에 나섭니다.

집단 폐원 선언을 주도적으로 기획한 정황이 있다면 영·유아 학습권을 위협했다는 사유로 설립 취소도 검토할 방침입니다.

▶[제보하기] 모든 순간이 뉴스가 됩니다
▶[끝까지 판다] 뿌리 깊은 사학 비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