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박항서 매직' 베트남, 스즈키컵 결승 1차전서 2-2 무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골 먼저 넣고도 말레이시아에 2골 허용…15일 안방서 2차전

연합뉴스

베트남의 응우옌 후이흥이 말레이시아전에서 선제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박항서 매직'을 앞세운 베트남이 동남아 최고의 축구 잔치인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에서 10년 만의 정상 탈환 희망을 살렸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11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부킷 잘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결승 1차전 원정경기에서 응우옌후이흥의 선제골과 팜득후이의 추가 골로 2-0 리드를 잡았지만 이후 두 골을 허용해 말레이시아와 2-2로 비겼다.

베트남은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 15경기 연속 무패(7승 8무) 행진을 벌였으나 기선 제압에는 실패했다.

A매치 15경기 무패는 올해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승한 프랑스가 작성했던 최다 무패와 타이기록이다.

하지만 적지에서 두 골을 뽑으면서 2008년 우승 이후 10년 만의 정상 복귀 가능성은 남겨뒀다.

"박항서, 베트남 국민에게 행복을 가져다준 사람"…아쉬운 무승부 / 연합뉴스 (Yonhapnews)


베트남은 오는 15일 오후 9시 30분 베트남 하노이의 미딘 국립경기장으로 말레이시아를 불러들여 결승 2차전을 벌인다.

박항서 감독은 하득찐을 원톱에 세우고 좌우 날개에 판반득과 응우옌 꽝하이를 배치해 경기 초반부터 강한 공격으로 말레이시아를 압박했다.

공세의 수위를 높이며 수차례 말레이시아의 문전을 위협한 베트남이 마침내 선제골을 뽑았고, 응우옌 후이흥이 해결사로 나섰다.

판반득이 전반 22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뒤 땅볼 크로스를 해줬고, 말레이시아 수비수가 확실하게 걷어내지 못한 공을 응우옌 후이훙이 강한 오른발 슈팅을 날려 오른쪽 골망을 흔들었다.

연합뉴스

선제골을 넣은 베트남이 응우옌 후이흥
[AP=연합뉴스]



베트남이 경기 초반 승부의 흐름을 가져오는 기분 좋은 선제골이었다.

기세가 오른 베트남은 3분 후 또 한 번 말레이시아의 골문을 꿰뚫었다.

판반득이 상대 문전에서 공을 뒤로 살짝 흘려주자 팜득후이가 뒤로 미끄러지면서 강한 왼발 슈팅을 때렸고, 공은 빨랫줄 같은 궤적을 그린 뒤 그대로 상대 골네트를 출렁였다.

2-0 리드를 잡은 베트남은 전반 36분 말레이시아의 샤룰 사드에게 추격 골을 내줬다.

말레이시아는 왼쪽 프리킥 기회에서 샤메르 쿠티 압바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샤룰 사드가 헤딩으로 공의 방향을 틀어 베트남의 골문을 갈랐다.

후반 들어서도 말레이시아는 파상공세를 펼쳤고, 마침내 동점 골까지 뽑았다.

베트남은 도안반하우가 상대 선수 유니폼을 잡아당기는 바람에 후반 15분 프리킥을 내줬다.

말레이시아의 키퍼로 나선 사파위 라시드는 강하게 감아 찼고, 공이 대각선 골문에 꽂히면서 2-2 동점을 만들었다.

양 팀은 이후 치열한 공방을 벌였지만, 득점에 실패하면서 경기는 무승부로 끝이 났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