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드루킹 "노회찬 죽음은 조작…文정권판 카슈끄지 사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드루킹’ 김동원(사진)씨가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죽음이 조작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문재인 정권판 '카슈끄지' 사건"이라고 했다. 노 전 의원이 자국 정부로부터 암살당한 사우디 아라비아의 반정부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와 같은 운명을 맞았다는 주장이다.

조선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씨는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재판장 성창호) 심리로 열린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결심 공판에서 최후진술에서 "노 전 의원이 자살했다는 보도를 접하고 망연자실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씨는 "노 전 의원의 시체를 누군가가 (아파트 앞에) 가져다 놓은 것"이라며 "이 주장에 내 목숨을 걸어도 좋다"고 했다. 그러면서 "(노 전 의원은) 야망 있고 강단 있는 분이라 그런 일로 자살할 사람이 아니다"며 "혹시 납치돼 고문당하면서 유서를 작성한 것 아닌가 생각도 했고, 죽음의 진실을 밝혀달라며 4000만원을 받았다고 유서에 바꿔 쓴 것 아닌가 생각도 했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이 사건은 문재인 정권판 카슈끄지 사건"이라며 "이 정권에 김경수 경남지사가 너무 중요했기 때문"이라고 의혹 제기를 이어갔다.

그는 "김경수는 단순히 2인자가 아니라 차기 정권을 약속받은 왕세자"라며 "노회찬의 죽음을 조작함으로써 내게 엄청난 비난이 쏟아졌고, 이를 통해 진술 신빙성을 떨어뜨려 김경수가 기소되지 않게 하려는 것이었는데 허익범 특검의 독단으로 기소가 이뤄졌다"는 주장도 했다.

김씨의 변호인은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과 관련해 특검의 수사는 매우 부실하고 미진한 상태에서 종결됐다"며 "노 전 의원의 부인이 느릅차를 받은 건지 현금을 받은 건지 정확한 확인을 해달라. 믿을만한 객관적인 증거는 아무 것도 없다"며 무죄를 확신했다.

이날 허익범 특검팀은 김씨에 대해 징역 1년6월을 구형했다.

[한동희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