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지는 법 잊은 박항서의 베트남, A매치 최다 무패 행진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4경기서 7승7무...프랑스 제쳐

스즈키컵 결승서 기록 연장 도전

중앙일보

박항서 베트남축구대표팀 감독.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항서(59)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현재 A매치 무패 행진 중인 나라들 중 최다 기록 보유자가 됐다고 폭스 뉴스가 10일 보도했다.

베트남은 지난 2016년 12월 스즈키컵 준결승전에서 패한 이후 14차례 A매치를 치러 7승7무로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다. 현재 진행 중인 스즈키컵에서도 결승에 오르는 동안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6경기에서 5승1무로 거침 없이 질주했다.

중앙일보

자국 축구대표팀의 활약에 환호하는 베트남 축구팬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까지 A매치 최다 무패 행진의 주인공은 프랑스였다. 러시아 월드컵 정상에 오르는 과정을 포함해 15경기 연속 무패로 신바람을 냈지만, 지난달 17일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네덜란드에 0-2로 완패하며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이 이끄는 한국도 독일과 치른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2-0승)을 포함해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으로 베트남의 뒤를 쫓고 있다.

베트남은 11일과 15일 말레이시아와 홈&어웨이로 스즈키컵 결승전을 치른다. 두 경기에서 무패 기록을 이어간다면 지난 2008년 이후 10년 만의 스즈키컵 제패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송지훈 기자 milkyma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