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윤장현 14시간 검찰 조사 끝 귀가…11일 2차 소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검찰 조사 마치고 심경 밝히는 윤장현 전 광주시장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10일 14시간여 동안의 검찰 조사를 마친 후 광주지검 청사를 나와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윤 전 시장은 "심려를 끼쳐 거듭 죄송하다. 공인으로서 부끄러움 없이 사실에 입각해 조사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reum@yna.co.kr (끝)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10일 검찰에 출석해 14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밤늦게 귀가했다.

검찰은 이날 윤 전 시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직권남용, 업무방해 혐의로 조사했다.

윤 전 시장은 오전 9시 47분께 검찰에 출석해 특수부와 공안부에서 잇따라 조사를 받은 뒤 오후 11시 45분께 광주지검 청사를 나섰다.

검찰은 11일 윤 전 시장을 한 차례 더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윤 전 시장은 "내일 또다시 조사를 받을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거듭 죄송하다. 공인으로서 부끄러움 없이 사실에 입각해 조사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14시간 검찰 조사 마치고 나오는 윤장현 전 광주시장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14간여 동안의 검찰조사를 마친 후 10일 오후 광주지검 청사를 나오고 있다. areum@yna.co.kr (끝)



공천 대가로 돈을 건넸는지에 대해서는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윤 전 시장은 이날 조사에서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사기범 김모(49)씨의 채용 청탁을 받고 광주시 산하기관과 사립학교 법인 관계자에게 부탁 전화를 한 혐의 등에 대해서는 대체로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쟁점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추가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검찰은 윤 전 시장이 김씨에게 4억5천만원을 사기당한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윤 전 시장이 당내 공천을 앞두고 돈을 건네고 채용 청탁을 들어준 것으로 보고 윤 전 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areu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