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日서 라인 계정으로 AI스피커 '클로바' 음성메시지 송수신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라인 공식 블로그 갈무리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정윤 인턴기자 = 일본에서 라인 계정으로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Clova)를 통해 음성메시지를 바로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라인은 10일 블로그를 통해 이날부터 이용자들이 클로바 계정없이 기존 라인 계정으로 '클로바'에서 음성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클로바'를 통해 라인으로 음성메시지를 주고받으려면, 라인 계정뿐 아니라 클로바 계정도 있어야 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라인 계정과 클로바 계정이 상호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즉, 라인 계정과 클로바 계정이 서로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라인측은 "스마트폰이 없는 미취학 아동을 위해 라인과 클로바 상호간 메시지 이동을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클로바 제품군 중 라인 계정 로그인이 가능한 기기는 '클로바 프렌즈'와 '클로바 프렌즈 미니' 등 두 가지다. '클로바 웨이브'의 경우 클로바 계정으로만 로그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3월 열린 주주총회에서 정관 사업목적에 '별정통신' 사업을 추가한 바 있다. 당시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클로바에 음성통화 기능을 탑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 클로바는 음성검색, 음악추천, 일정체크 등을 제공한다.
seoj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