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멍완저우 "도주 안해"…고혈압 이유로 보석호소(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밴쿠버와 15년 인연…중요 자산 있다"

뉴시스

【밴쿠버=AP/뉴시스】캐나다에서 체포된 중국 화웨이 런정페이 회장의 장녀이자 최고재무책임자(CFO)인 멍완저우(오른쪽)는7일(현지시간) 밴쿠버 법원에 출석해 보석을 요청했고, 검찰은 이를 불허했다. 이날 재판 스캐치로 멍완저우와 통역관이 함께 앉아있는 모습. 2018.12.0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지난 1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체포된 멍완저우(孟晩舟)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부회장이 "도주할 생각이 없다"며 보석 허가를 호소했다.

9일(현지시간) 캐나다 언론 CBC와 알자지라 등에 따르면 멍완저우는 이날 공개된 보석 신청서에서 자신이 밴쿠버와 "오랜 관계"에 있으며, "중요한 자산을 (밴쿠버에)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구금 이후 고혈압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옮겨진 적이 있었다며 건강 문제를 이유로 보석을 호소했다.

멍완저우는 아울러 15년 전부터 밴쿠버에 연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멍완저우의 남편이 둘 사이의 딸을 밴쿠버에서 진학시키려 한다는 주장도 내놨다.

멍완저우는 미국 송환 거부 의사도 명확히 했다.

알자지라는 "화웨이 창업주(런정페이)의 딸인 멍완저우가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으며, 미국으로 송환될 경우 재판을 통해 (혐의를) 다투겠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멍완저우는 앞서 지난 1일 미국의 대(對)이란 제재 위반 혐의로 밴쿠버에서 비행기 환승 중 체포됐다. 미국은 멍완저우 송환을 요구하고 있으며, 중국은 체포에 강력 반발 중이다.

멍완저우의 보석 심리는 현지시간으로 10일 오전 10시에 재개된다.

imzer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