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CJ헬로, 음성인식 기능 넣은 AI리모컨 서비스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CJ헬로(037560)는 자사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에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CJ헬로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하는 화면(UI) ‘알래스카’에 음성 명령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한 것이라고 전했다.

CJ헬로 관계자는 “AI전문가, 음성UX전문가 등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6개월에 걸쳐 최고수준의 음성인식률과 자연어 처리기능을 담은 음성AI 서비스를 자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헬로 AI리모컨은 케이블TV 기반의 ‘쉬운 음성 AI’가 콘셉트다. 복잡한 대화 없이도 빠르고 정확한 음성 AI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TV 리모컨의 음성 인식 버튼만 누르면 음성 검색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셋톱박스를 교체하거나 AI스피커를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다.

CJ헬로는 신규가입자와 기존 RED상품 가입자 대상으로 헬로 AI리모컨을 우선 적용하고, 향후 디지털가입자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CJ헬로는 케이블TV를 대화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 빅데이터 기반 알래스카(Alaska)와 음성AI 리모컨의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보다 빠르고 정교한 미디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향후 CJ헬로는 AI스피커 사업자와 제휴를 추진하고 새로운 케이블TV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도 모색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