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CJ헬로, 헬로tv에 AI리모컨 서비스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J헬로는 헬로tv에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하고 음성으로 손쉽게 즐기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CJ헬로 모델들이 헬로tv AI리모컨 서비스 적용을 홍보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헬로 AI리모컨은 케이블TV 기반의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가 콘셉트다. 검색엔진 기반의 범용 AI스피커와 달리 복잡한 대화 없이 빠르고 정확한 음성AI 서비스를 지원한다.

TV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만 누르면 음성검색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사용법도 간편하고 셋톱박스를 교체하거나 AI스피커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도 없다. CJ헬로는 AI전문가, 음성UX전문가 등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6개월에 걸쳐 최고수준의 음성인식률과 자연어 처리기능을 담은 음성AI 서비스를 자체 개발했다.

CJ헬로는 신규가입자와 기존 RED상품 가입자 대상으로 헬로 AI리모컨을 우선 적용하고 향후 디지털가입자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헬로는 케이블TV를 대화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킬방침이다. 빅데이터 기반 알래스카와 음성AI 리모컨의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보다 빠르고 정교한 미디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CJ헬로는 AI스피커 사업자와 제휴를 추진하고 새로운 케이블TV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도 모색할 예정이다.

남경식 CJ헬로 방송사업팀 팀장은 "TV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를 구축했다"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음성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채로운 케이블TV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