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콘진, 2018 동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오는 8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수도권과 호남권 및 영남권에서 학생 및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동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온 가족이 함께 게임 콘텐츠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 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어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동계 캠프의 모집 인원은 총 500명으로, 회차 별 초·중학생 및 학부모 100명을 모집한다. 수도권 캠프는 경기도 화성 YBM 연수원에서 각각 ▲12월 8일(토)~9일(일) ▲12월 15일(토)~16일(일) ▲2019년 1월 26일(토)~27일(일)에 진행된다. 호남권 캠프는 ▲2019년 1월 5일(토)~6일(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영남권은 ▲2019년 1월 12일(토)~13일(일) 더 케이 호텔 경주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는 1박2일 전체 일정을 게임화(Gamification) 하는 등 지난 8월 마무리된 하계 캠프보다 더욱 새롭고 알찬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다. 참가자들은 단계별 프로그램마다 블록 수집, 던전 제작 등 미션을 수행하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캠프 참가 대상을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구분해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캠프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는 흥미 위주의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중학생 캠프는 게임 콘텐츠산업 전문가 및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게임 직무 특강'을 비롯해 또래 참가자들과 협업으로 게임을 제작해보는 '게임 제작 체험' 등, 보다 전문적인 게임 특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지난 하계 캠프에서 인기를 끌었던 'e스포츠 체험'도 그대로 유지했다. 다만 진행 방식을 기존 '토너먼트'에서 '길드 공성전' 유형으로 변경, 흥미 요소를 더욱 부각시켜 참가자들의 몰입과 집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2018 동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신청은 한콘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 운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