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늘밤 김제동' 측 "김정은 찬양한 적 없어…중립 지켰다"

댓글 1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은 위인 맞이 환영단' 단장 인터뷰 논란

연합뉴스

'오늘밤 김제동'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방송인 김제동이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열린 KBS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9.12 jin90@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오늘밤 김제동' 측이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그의 방남 이슈에서 중립적이지 못한 입장을 보였다는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오늘밤 김제동'은 앞서 지난 4일 방송에서 해당 이슈를 다뤘으며 여러 토론자가 참여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김정은 위인 맞이 환영단'의 김수근 단장을 인터뷰했는데, 김 단장은 지난달 26일 광화문광장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열렬한 팬"이라고 소개하면서 "김정은 위원장의 방문을 환영한다. 나는 공산당이 좋다"고 말해 눈길을 끈 인사다.

김 단장은 '오늘밤 김제동'에서도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우리 정치인들에게 볼 수 없는 모습을 봤다. (김 위원장의) 겸손하고, 지도자의 능력과 실력이 있고, 지금 (북한) 경제발전이나 이런 모습을 보면서 정말 팬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후 보수 진영에서 "방송이 편파적인 입장을 여과없이 내보냈다", "김정은 위원장을 찬양했다"는 비판이 일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6일 입장을 내고 "해당 비판은 사실을 심각하게 왜곡한 것"이라며 "스튜디오에 출연한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과 신지예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이 (이와) 관련해 비판적인 입장으로 토론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제동 MC도 김정은 방남 환영 단체들의 출현에 대한 정치권의 비판적인 반응들을 직접 전달하며 중립적인 입장을 견지했다"고 강조했다.

제작진은 이어 "해당 단체의 인터뷰는 이미 수많은 언론에서 보도됐다"며 "그 기사를 모두 찬양 기사라고 볼 수 없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아울러 지난 3일 방송에 보수 논객 전원책 변호사가 출연한 점을 강조하며 "전 변호사가 보수 진영 입장을 대변해 김정은 위원장 방남을 반대한다는 이야기를 약 20분 간 했다"고 강조했다.

'오늘밤 김제동'은 방송 시작부터 '뉴스라인' 시간대와의 중복, 김제동을 전면에 내세운 점 등으로 화제가 됐다. 이후에도 이재명 경기지사 부인 김혜경 씨 관련 방송 후 김씨를 고발한 이정렬 변호사와 섭외 진실 공방을 겪는 데 이어 이날 논란까지 연이어 이슈의 중심에 섰다.

lisa@yna.co.kr

'오늘밤 김제동' 방송 후 보수 진영 비판 / 연합뉴스 (Yonhapnews)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