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김경수 “‘드루킹’ 진실 언젠가 밝혀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기 대권, 제가 질 짐 아니라는 생각 변함없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5일 ‘드루킹’ 댓글조작사건과 관련 “진실은 언젠가 밝혀진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MBC경남이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사 50주년 특집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나와 도지사’에 출연해 네티즌이 가장 많이 질문한 ‘드루킹 문제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하지 않았다는 것을 국민 몇 퍼센트가 믿겠나’라는 문항에 이같이 밝혔다.

그는 “몇 퍼센트가 믿는다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진실이 중요하다”며 “세상에 비밀은 없고 언젠가 밝혀진다. 12월 말까지 매주 한 번씩 재판이 진행될 때마다 진실이 하나하나 드러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노무현·문재인 마케팅을 언제까지 할 거냐’는 질문에는 “마케팅한다는 생각은 한 번도 안 했다”며 “저는 두 분이 대한민국을 운영하고 경영하는 것을 배울수 있었던 행운아다. 두 분한테 배운 것을 경남에서 실현하는 것이 저 김경수다”고 대답했다.

4년 뒤 차기 대권에 도전하느냐는 질문에는 “이 질문은 정말 안 해줬으면 좋겠다. 오죽하면 모 언론과 인터뷰에서 다음 도지사 재선에 꼭 도전하고 싶다고 답변을 대신하기도 했다”며 “대권은 제가 져야 할 짐이나 몫은 아니고, 앞으로도 그 생각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고 대권 도전설을 부인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으로서의 목표는 성공한 경남도지사다”며 “개인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경남이 제대로 성공할 수 있게 만든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