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블소 레볼루션', 사전 다운로드로 앱스토어 1위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일(5일)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한 넷마블(대표 권영식)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당일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전 다운로드 당일 '블소 레볼루션' 무료 게임 1위에 오를 수 있는 배경은 게이머들이 게임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게임은 지난 10월 11일부터 사전등록 및 캐릭터명 선점을 진행해온 '블소 레볼루션'은 처음 준비한 50개 서버를 비롯해 1~4차에 걸쳐 추가한 50개 서버 역시 순식간에 마감됐다.

이에 넷마블은 지난 23일 기존 서버 50개의 수용 인원을 확대해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수준 높고 차별화된 게임성을 부각한 TV 광고를 시작하면서 대중적인 인지도도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150여개의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모바일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6일 자정(0시)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정식 출시한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