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늘의 게임 소식] 12/5 '사무라이 쇼다운 M', 내년 2월 국내 서비스 예정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사무라이 쇼다운 M', 내년 2월 국내 서비스 예정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내년 2월 '사무라이 쇼다운M'의 국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텐센트가 중국 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중국 내 출시 첫날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였으며, 이후 위챗 스토어에서 매출 1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3위를 달성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90년대를 대표하는 격투 게임인 원작 '사무라이 쇼다운'을 현대 감성에 맞추어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대작으로, SNK가 20년 만에 직접 개발에 나섰다. 게임 내 캐릭터마다 다양한 스킬의 파격적인 액션과 임팩트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원작의 액션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원작 캐릭터 성우들이 직접 모바일 버전 개발에 참여하는 등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살려 내어 두터운 글로벌 팬 층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조이시티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을 통해 한국 모바일 RPG 시장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국내 현지화 작업에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스테이지 형태의 PVE 콘텐츠의 경우 1인 혹은 팀으로 클리어 가능하고 장비 수집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해 나갈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조이시티는 '결투 PK', '원수 모드', '강탈 이벤트', '무술관', '혼합 전장'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협력과 경쟁을 통한 재미를 강화할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선데이토즈, 크리스마스 맞이해 '게임 캐럴' 냈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자체 제작한 게임 캐럴을 선보이며 고객들과의 성탄맞이에 나선다. 성탄을 맞이한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게임 캐럴을 게임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선데이토즈의 게임 캐럴은 30초 분량의 게임용 3곡과 이를 배포용으로 확장한 1분 가량의 2곡 등 5곡의 연주곡이다. 배포되는 '곰들의 아늑한 밤(Bears Cozy Night)'은 하프 연주와 함께 썰매 소리로 친숙한 슬레이벨로 성스러운 성탄 저녁을 그려낸 캐럴이며 '행운의 크리스마스(Lucky Christmas)'는 크리스마스의 축제를 소재로 박수, 나팔 소리 등으로 구성한 경쾌한 연주곡이다. 다른 1곡인 '베어스 타운으로 오세요(Coming Bears Town)'는 말썽꾸러기 곰 삼형제의 익살을 표현한 신나는 리듬의 드럼, 종소리로 연주되는 캐럴이다.

한편 성탄 트리와 포인세티아 정원 등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게임의 배경을 꾸민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이달 25일까지 성탄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즐을 플레이하며 모으는 선물 보따리로 크리스마스의 특별판 장식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곰 삼형제의 마을을 자유롭게 꾸미는 이용자만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어 퍼즐 스테이지는 6일, 보따리 폭탄을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 2의 121~140번째, 20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크리스마스 게임 캐럴은 선데이토즈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고 사용할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룽투코리아, 신작 '천존협객전M' 홍보 모델로 김민교와 임형준 발탁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명품 무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존협객전M>의 홍보 모델로 영화배우 김민교, 임형준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룽투코리아는 앞으로 김민교, 임형준 이들 두 사람을 내세운 홍보영상을 통해 '천존협객전M'의 홍보효과를 높이고 게임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홍보모델로 발탁된 김민교와 임형준은 재치있는 입담과 예능감 넘치는 모습으로 영화, 예능 등 각종 영역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배우다.

이번 계약으로 김민교와 임형준은 '천존협객전M'의 캐릭터로 분장해 연기를 펼치는 등 홍보 영상 이외에도 게임 방송에 참여하여 이용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펜타스톰 AIC 2018 한국대표팀 8강 진출 성공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AIC 2018(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2018)에 참가한 한국 대표팀 AHQ가 8강 진출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아레나오브베일러(Arena of Valor)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글로벌 명칭이다.

이번 AIC 2018에 한국대표팀으로 참가한 AHQ는 지난 달 30일과 지난 1일 각각 베트남과 대만 대표팀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며 8강행을 확정 지었다. AHQ는 오는 8일 베트남 대표팀 OVERCLOCKERS와 4강 진출권을 두고 겨룬다.

텐센트가 주최하는 AIC2018은 지난 해 11월 열린 아레나오브베일러 아시안컵(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 Asia 2017, 이하 AIC 2017)과 올해 7월 개최된 아레나오브베일러 월드컵(Arena of Valor World Championship, 이하 AWC)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국제 대회다.

AIC 2018 결승전은 오는 12월 16일에 태국에서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모바일 MOBA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60만 달러(약 6억 7000만 원)로 우승팀에게는 25만 달러가 주어진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레이드 & 소울,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는 신규 스토리 '10막. 빛이 가둔 진실', 린족 투사, 계정 내 캐릭터의 플레이 기록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의협단', 최상위 영웅급 던전 '뒤틀린 천무궁'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의 최고 레벨도 60까지 높였다. 60 레벨을 달성하면 직업별로 새로운 패시브(Passive)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 기념 '선계, 무림 영웅!' 이벤트를 오늘(5일)부터 2019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계정 당 1회)로 살 수 있다. 고속성장 이용권을 사용하면 캐릭터 레벨이 60까지 오르고 '10막, 빛이 가둔 진실'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설급 장신구 4종(목걸이, 귀걸이, 반지, 허리띠)과 영웅급 장신구 2종(홍문혼, 홍문성), 공격력 보석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게임 접속 시간과 던전 공략 미션 보상으로 '영웅 주화'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영웅 주화'를 아이템(전설급 장신구 '천양 팔찌', 흑요석, 석류석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영웅 주화'를 '선계 진화석'으로 바꾸면 전설급 장신구를 최고 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이용자는 PC방 이벤트 '겨울 맞이 블소데이'를 26일까지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PC 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블소데이 주화'를 얻을 수 있다. '블소데이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신규 의상 '겨울나기', '블소데이 기념상자 2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오는 12일 PC방 전용 상점의 상품도 새롭게 개편된다. 이용자는 기존보다 적은 PC방 포인트로 더욱 높은 성능의 아이템을 살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신인 아이돌 세븐어클락과 전격 콜라보레이션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신인 아이돌 세븐어클락(Seven O'clock)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콜라보) 마케팅을 실시한다.

세븐어클락은 5인조 보이그룹으로 지난 10월 두번째 미니앨범 '#7'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Nothing Better'로 활동 중이다. 포인트 안무 '갈망춤'을 포함한 역동적인 칼군무와 라이브 실력이 돋보이는 무대로 국내 및 글로벌 팬층을 넓혀가고 있다.

세븐어클락은 우선 '열혈강호 온라인'의 서비스 14주년 축전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 및 세븐어클락 SNS를 통해 공개하고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영상에는 글로벌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서비스 14주년 축하와 함께 세븐어클락이 홍보대사로서 활약할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는 내용을 한국어와 중국어로 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븐어클락의 타이틀곡명과 같은 낫띵베러(Nothing Better) 이벤트를 통해 오늘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7시간 동안 게임을 즐기면 경험치와 기연 70%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와이디미디어,이달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 오픈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이 자회사인 와이디미디어(대표 김용만)를 통해 디지털화폐(암호화폐) 사업에 뛰어든다.

와이디미디어는 자사에서 준비 중인 신규 디지털화폐 거래소 'Korea Coin Banking Service Exchange(KOBE, 이하 코비)'를 오는 10일(월) 국내 시장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와이디미디어 측은 '코비'는 차별화된 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술금융 기반 디지털화폐 거래소로, 은행 기반의 안정적이고 간편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제공 및 최상의 보안 시스템과 체계적인 고객자산 보호시스템 운영을 통한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비'는 고객이 주도적으로 코인 상장 검증 프로세스에 참여하여 객관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코인 업체들을 선정하게 되며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펀드를 조성하는 등 무분별하게 성장하는 디지털화폐 시장 속에서 공정성과 공익성, 공공성을 갖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코인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코비'의 정식 오픈을 알리는 '2018 Grand FirstMover Summit'을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약 250여명의 초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화폐의 종말, 신인류의 시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강연에 이어 '코비' 그랜드 오프닝 행사 등 거래소 개장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