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라이엇이 낳은 걸그룹 'K/DA',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회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엇게임즈에서 제작한 가상의 걸그룹 'K/DA'의 신곡 'POP/STARS'의 뮤직비디오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1월 3일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K/DA의 'POP/STARS'는 세계적으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K-POP 스타일의 음악과 군무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들까지 각종 커뮤니티를 휩쓸었으며, 음원 및 뮤직비디오 영상이 LoL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전세계 음악 팬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특히, 지난 11월 3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의 경우 공개된 지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으며, 이번 기록으로 'POP/STARS'는 싸이의 'GENTLEMAN', 방탄소년단의 'IDOL', '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로 K-POP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세웠다. 특히, LOL이라는 게임의 캐릭터를 활용한 가상의 걸그룹이 세운 기록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뮤직비디오 영상은 공개 2일 만에 1100만 뷰, 공개 4일 만에 2000만 뷰, 공개 10일 만에 5000만 뷰, 공개 20일 만에 80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높은 화제성을 유지하며 사랑을 받았으며, 뮤직비디오 공개시점 이후 72시간 내의 영상 총 시청 시간 111년을 달성하여 게이머들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도 큰 인기를 누렸다.

음원 역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해 그 성과를 더했다. 실제로 'POP/STARS'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Pop 차트 기준 최고 4위까지 올랐으며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벅스 실시간 차트 최고 4위 등)하는 기록을 남겼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POP-STARS가 처음으로 공개된 2018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430만 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2018 롤드컵 테마곡 ‘RISE’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7,838만 회를 달성해 향후 라이엇게임즈의 움직임에 게이머들 뿐만아니라 대중들에게도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