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방탄소년단 측 "악성 네티즌 고발조치 완료,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방탄소년단/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POP=천윤혜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이 악성 네티즌들을 법적 조치했다고 밝혔다.

19일 오후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방탄소년단 관련 게시물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상황을 알려드린다"며 악플과 관련된 대처 상황에 대해 전했다.

소속사는 "지난 6월,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해 악의적이고 무분별한 게시물 등을 게재하는 악성 네티즌들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말씀드렸고, 빅히트 공식 이메일을 통해 위법 사례를 접수받았다"며 "이 중, 커뮤니티, 포털, SNS 등에서 단순 의견 표출을 넘어 (1) 악의적인 비방, 악성 댓글,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명예훼손 등 위법 행위를 (1)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소속 아티스트의 권리를 심각하게 훼손한 악성 네티즌들에 대해 법적 절차를 의뢰하고, 관할 경찰서에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사 직원임을 사칭하여 관련 정보와 게시물 등을 허위로 유포하는 네티즌에 대해서도 함께 법적조치했다"며 "당사는 앞으로 해당 업무를 전담하는 전문 로펌을 고용하여, 악성 네티즌에 대해 빠르고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아티스트와 당사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악의적인 비방과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시간이 걸리더라도 최초 작성자와 유포자에 대해서는 그 어떤 합의와 선처 없이 모든 법률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며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다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 관련 게시물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상황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지난 6월,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해 악의적이고 무분별한 게시물 등을 게재하는 악성 네티즌들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말씀드렸고, 빅히트 공식 이메일을 통해 위법 사례를 접수받았습니다.

지난 6월 15일부터 10월 말 기준으로 총 41,000여건의 이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룹 및 아티스트별 신고건수는 총 7만 건(중복 포함)이 넘습니다. 이 중, 커뮤니티, 포털, SNS 등에서 단순 의견 표출을 넘어 (1) 악의적인 비방, 악성 댓글,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명예훼손 등 위법 행위를 (1)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소속 아티스트의 권리를 심각하게 훼손한 악성 네티즌들에 대해 법적 절차를 의뢰하고, 관할 경찰서에 고발조치하였습니다.

또한, 당사 직원임을 사칭하여 관련 정보와 게시물 등을 허위로 유포하는 네티즌에 대해서도 함께 법적조치하였습니다. 당사는 앞으로 해당 업무를 전담하는 전문 로펌을 고용하여, 악성 네티즌에 대해 빠르고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특히 아티스트와 당사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악의적인 비방과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시간이 걸리더라도 최초 작성자와 유포자에 대해서는 그 어떤 합의와 선처 없이 모든 법률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팬 여러분들도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